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모바일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생성

연기학원 선택시 유의해야 할 점!

페이지 정보

조회7,774 | 추천수27 | 작성일update 17-06-03 23:36

본문

연기학원 선택시 유의해야 할 점!
이번에 적을 내용들은 학원들의 과대광고 방법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1. 연기학원 신문/언론 광고
예전 2~3개월전에 MBC 9시 뉴스에서 이 문제를 다룬적이 있습니다. 보신분도 있을거예요,
네이버에서 연기학원을 치고 뉴스 검색란을 보시면 ' OO 연기학원' 에서 특강을 한다,
누구누구를 배출 햇다 등의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보신 분들은 '우와~이 학원 신문기사도 났네?' 이러면서 학원의 신뢰도는 수직 상승하고 유명한 학원이고 인정받는 학원이구나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여기서 반전이 있습니다.
신문광고들도 단돈 20만원만 있으면 가능하다는 겁니다.
학원측에서 학원 관련 된 기사를 작성하고 언론업체에 넘겨주면 약간의 수정을 통해 기사가 나오는거죠.
온라인 기사중에 학원명이나 홈페이지 주소가 들어가 있는곳은 모두 광고비가 들어간 기사니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나쁜학원은 아니죠! 단 선택의 기준에서 흔들리지는 말아야 할겁니다.
또 한가지...
무슨 브랜드 대상/뭐뭐 1위...등 역시 비용을 지불하면 받을 수도 있답니다.
2. 대학 합격자 현황 과 배출 현황
먼저 대학 합격자 현황을 속이는 경우입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민감한 문제 인데, 그렇지 않은 학원들이 많다는걸 미리 말씀드립니다.
학원에서 광고하는 두리뭉술한 합격자 현황...
학교명과 학생이름만 공지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학원들은 좀 더 신빙성 잇게 광고를 해야 할것 이며 학원을 등록하려는 수강생들은 그 학교에 문의하여 실제 합격자가 있는지 따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엔 연예인 배출 현황 입니다.
이건 일전에 선택기준에서 말씀 드린적이 있는데, 연예인 하루만 교육해도 배출 현황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실제 운영하고 잇는 학원중에 압구정에 위치한 OOO 연기학원 같은 경우...
많은 스타연예인들을 그 학원 출신 연기자로 광고하지만 실제로 그 학원은 2009년도 오픈하였습니다.
2009년 전부터 유명했기때문에 이름만 사용하여 과대광고 하는것을 알수 있죠.
물론 여러 학원들중 실제로 그 학원에서 오래배운 연기자들도 있겠지만 학원의 역활은 교육이지 진출이 아니란걸 명심하세요,
즉. 학원이 키운 스타가 아닌 기본적인 교육을 통해 오디션을 보고 연예기획사에 발탁이 되어 키워진것이죠.
그후에도 연예기획사가 개인레슨 또는 연기학원 위탁을 시켜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받습니다.
그 외 많은 학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연예인 축하 동영상도 대단한 것이 아니니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연기학원들의 캐스팅 시스템
위에도 언급 햇듯이 꼭 명심하세요.
연기학원은 연예기획사도 아니며, 스타를 만들어 주는곳이 절대 아니란 것을요.
이 정도는 아시겠죠? 연기학원을 왜 다니시나요? 물론 연기력을 쌓기 위해 입니다.
그럼 좋은 연기학원에서 제대로 된 교육을 받고 진출까지 시켜준다면 너무 좋을겁니다.
모두 이런 학원을 원하실거구요.
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하세요.
연기학원의 기본목적은 교육 입니다. 캐스팅은 서비스겠죠?
학원을 다니는 목적과 본질이 허황 된 캐스팅때문에 변질 되서는 절대 안될 것 입니다.
대형학원 가면 시설에 죽고 기타 사탕발림에 냅다 등록하시는데, 연기학원은 좋은 교육시스템과 열정을 다해 가르치는 선생님, 수강료만 저렴하다면 그게 최고라 생각합니다.
그 다음에 학원에서 주어지는 기회를 생각하세요.
상업성에만 물든 학원에서 제대로 된 교육은 없고 캐스팅만 많다고 해서 좋은 학원이 아니란건 여러분도 아실겁니다.
캐스팅도 좋은 마인드, 연기력, 기타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분이라면 학원에서 주어지는 기회가 아니어도 뽑힐 오디션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학원에서 주최하는 연예기획사 오디션.
제가 아는 매니져는 항상 신인을 필요로 하죠. 알고 있는 신인 있으면 항상 소개 좀 시켜달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모든 연예기획사는 항~~~상 그렇습니다. 신인을 찾기위해 노력하죠.
하지만 정말 투자할 만한 지망생을 원합니다.
잠깐 딴대로 샛는데 학원에서 주최하는 오디션은 99% 금전을 투자하여 초빙하는 오디션일 가능성이 높으며, 최종으로 뽑히는 경우는 이벤트로 미리 뽑았거나 없을 겁니다.
연예기획사 오디션때문에 학원 선택을 하려고 한다면 지금 바로 그 학원 홈페이지 들어가서 최종 합격한 학생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그리고 너무 기획사만 기웃 거리지 마시고 에이젼시 명단을 뽑아 프로필 사진 들고 한바퀴 도세요.
그게 신인에게는 더 현실적일 겁니다.
어느정도 경력쌓고 현실을 안 후 그때 기획사 오디션에도 도전해 보시기바랍니다.

 

추천 27

▲ 위로